자동차정비상식

경사가 없는 평지에 자동차를 주차하는 것이 유용하겠지만 이따금 경사가 있는 비탈길이나 언덕길 등에 자동차를 주차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자동차를 경사로에 주차한다면 자동차가 뒤로 밀려 사고가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도록 주차 시 주차 브레이크 등의 제동장치를 신중하게 점검해야만 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자신의 안전을 위해 경사로에 자동차를 주차하는 경우 주의할 점에 관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경사로에 자동차를 주차할 때는 클러치를 가볍게 밟는 것이 주요한데 왜냐하면, 클러치에서 너무 과하게 발을 떼게 되면 자동차의 시동이 꺼지며 너무 가볍게 떼면 차가 뒤로 미끄러지기 때문입니다. 다음으로 경사로에 차량을 주차하는 경우 변속기 레버를 P 상태에 두더라도 차량의 무게를 버티지 못할 수도 있으니 사이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자동차 바퀴의 브레이크 패드를 조여 자동차의 바퀴가 굴러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사고 예방에 유용하니 기억해두셨으면 합니다.

자동차 주차에 지장이 없는 평지에 자동차를 주차하는 것이 유용하지만 주차 공간이 자동차 수와 비교해 턱없이 부족한 우리나라에서는 비탈길이나 언덕길 등 경사로에 자동차를 주차하게 되는 경우가 잦으므로 알려드린 경사로 주차 방법을 참고해 혹시 모를 사고를 예방하시길 바랍니다.